증권 시장은 여태껏 장기 주식 지주 를 가진 투자자 가 부족한 적이 없다
최근 몇 년 동안 관리층은 가치 투자의 이념을 강조하고 투자자들이 투기를 최대한 줄이고 지주 연장 주기를 장려하고 있다.이에 대해 관리층도 관련 정책을 장려하고 시장이 장기적 수습을 위한 가치 투자 이념을 장려하고 있다.
2013년 1월 1일, 차별화 적금 세금 징수 정책의 사실상 시장의 명확한 방향을 제시했다.단기 투기자를 숭상하면 더 많은 매매 원가를 감당할 것이다.반면 지주 기간이 1년이 넘는 투자자들을 상대로 기존 적립금 반의 혜택을 누릴 수 있다.
그렇다면 중국 증권 시장에 대해 장기 지주를 장려해야 할 것인가?
글로벌 주요 성숙한 증권시장을 보면 가치 투자 이념을 숭상하고 장선 지주를 집행하는 투자자들이 다수가 최종 이긴 것으로 나타났다.
미국 엘리노스 주의 산림호시에서는 100세 가까운 노파가 700만 달러의 유산을 모두 모교에 기증했다는 자료가 나왔다.이 늙은 노파의 놀라운 행동에 대해 사회적 관심을 끌었다.그러나 그의 거액자산은 수십 년 전 180달러로 구입한 한 한 유명 미국 회사의 주식의 증액을 상상할 수 없었다.
이외에도 가치 투자 이념에 열중하며 장기 지주를 고수하는 바필트 씨는 글로벌 투자자가 가장 숭배하는 인물 중 하나다.이와 함께, 그도 글로벌 공인된 세계적인 ‘주신 ’이다.
데이터 통계에 따르면 바피트는 최근 60년간의 투자 생애 중 2001년과 2008년 수익률이 마이너스를 기록했으며 나머지 시간대에 안정적인 수익을 기본적으로 실현하고 있다.그는 지난 몇 년 동안 1976년에 50% 이상의 수익률을 창출했다.
이에 대해 불완전한 수치 측정에 따르면 파피트 투자그룹의 전체 투자 회보율은 약 21% 다.하지만 그동안 늘어난 자금 요소를 공제하면 그의 실제 투자 회보율도 18% 아래로 유지된다.
그러나 파피트에서 성공한 뒤에는 큰 배경을 무시해서는 안 된다.
사실 1965년 이후 표준 푸르 500지수의 연평균 상승폭은 10.3% 에 이른다.이 밖에 연구 보고서는 지난 200년 동안 미국 각종 일반 주식의 투자조합의 복리 실재 회보율은 약 6.9% 였다.
이로써, 파피트에서 창조하는 것을 알 수 있다.투자신화의 뒤에는 만우의 구도를 오래 둔 미국 주식시장은 성공의 주요 지탱 요인이다.
국내 주식시장으로 돌아간 동안 큰 대세를 겪었지만 1990년부터 지금까지 주식시장의 운행 중심이 끊임없이 상승하고 있다.그동안 투자자가 만과A, 심진A 등 당시의 대우주를 포착할 수 있다면, 투자자가 얻은 이익도 놀랍다.
그러나 유감스럽게도 여러 해 시장개혁을 거쳐 중국주식 시장시장환경은 근본적인 변화를 얻지 못했다.이와 함께 시장의 ‘불사조 ’ 신화가 끊임없이 등장하는 배경 아래 시장의 투기 분위기는 상당히 농후해 보인다.
여러 해 동안 중국 증권시장에서 출시된 기업에서 ‘첫해에 적자, 2년째 ST, 제3년에 잠시 영업을 중단하고, 4년째 적자를 손익으로 하는 과정을 거쳤다.그러자 시장 퇴장력은 강하지 않고, 기존 비용이 저렴한 환경에서 상장기업은 기본적으로 각종 수단을 빌려 케이스를 보장하는 수요를 만족시킬 수 있다.
장기적으로 차지하다시장 자원대부분의 성장성 부족, 그리고 기본적인 쓰레기 주식 부족, 대량의 우수 기업도 점점 악질의 시장 토양에 부식 된다.이로써 기업의 발전이 크게 할인될 것으로 예상되며, 일정한 성장성을 갖추고 있는 상장기업들도 유자 투기 투기 경쟁작에 쉽게 부닥쳤다.이에 따라 투자자들이 장기간 주식 지주를 운영하면 상장기업이 가져온 배당성과를 누릴 수 없을 뿐만 아니라 시장 차액의 손실을 받을 수도 있다.
필자 곽시윤은 투자자가 점차 가치 투자를 형성하고 장선 지주의 이념을 장려하면 시장의 장기적인 존재의 열악한 토양 환경을 완전히 바꿔야 한다고 주장했다.본질적으로 시장이 투자자들에게 더 큰 투자안전성을 줄 수 있다면 투자자들을 위해 합리적인 투자 보보보율을 만들어 낼 수 있다면 투자자들도 장선지주 형성을 하는 습관이 될 것이다.
- 관련 읽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