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페이지 >

LV는 공증인을 데리고 가짜 가방을 사서 높은 배상을 청구하여 낚시로 증거를 수집한 것으로 의심된다

2012/7/26 8:22:00 106

LV 가방상표권 침해LV 가짜 가방


국제 사치품 거두인 프랑스 루이 위덴말리티 (이하 LV회사) 는 지난해부터 상표권 침해로 우리나라 여러 도시에서 권익옹호 행동을 시작했는데, 현재 회사는 권익옹호의 불을 난징으로 태웠다.


기자가 알아본데 따르면 지난달부터 LV회사는 륙속 남경 래디시장과 환북시장 상표침해를 고소했으며 어제 LV회사는 또 총구를 남경 신제구 류행에 겨누었다쇼핑 거리중개상에게 클레임을 제기하다.


피고측인 남경 타오항은 다음과 같이 표시했다. 그들은 LV회사의 권익수호동기를 의심했다. LV회사가 상점에 가서 두번이나 구매한것은 모두 구매를 유인하고 낚시하여 구매한것이다.


국내의 한 상표협회 책임자는 이에 대해 중개상이 가짜 LV가방을 판매한것은 확실히 권리침해행위가 존재하지만 LV회사의 이런 권리수호행위는 투기혐의가 있다고 표시했다.


  공증인을 데리고 가짜 가방을 사서 증거를 찾다.


법정에서 LV회사는 지난해 10월 30일, 회사종업원들이 공증인원을 데리고 남경 타오항상인 미스왕의 노점에서 800원의 가격으로 가짜LV등록상표녀가방 하나를 구매했다고 밝혔다.올해 4월 11일, LV회사는 다시 350원에 LV고모조의 남성숄더백을 구매했다.


LV사는 또 지난해 10월 30일 가짜 가방을 구매한 뒤 경고장 형식으로 타오골목의 관리측에 7영업일 이내에 권리침해 행위를 제지하라는 통첩을 보냈다고 밝혔다.그러나 올해 4월에 다시 LV 가짜 가방을 구입했기 때문에 회사는 딜러 미스 왕과 타오타오 골목의 관리 측을 법정에 고소하기로 결정했다.중개상 미스 왕은 제1피고이고, 타오타오샹 관리측은 제2피고이며, 그에게 50만 위안과 권익옹호 원가 4만 8000위안을 배상하고, 두 피고가 본 사건의 모든 소송 비용을 부담한다.


"우리는 이전에 이미 경고를 보냈지만, 타오타오항은 관리자로서 권리침해행위를 제때에 효과적으로 제지하지 않았고, 권리침해행위의 재발을 피하기 위한 적극적인 조치를 취하지 않았기 때문에 연대책임을 져야 한다."라고 LV사의 대리변호사는 법정에서 말했다.


  피고는 LV의"낚시"증거수집에 의문을 제기하였다.


LV회사의 주장에 대해 중개상 왕모는 법정에서 LV회사가 처음으로 상점에 와서 관련 권리침해상품을 구매한후 이미 네일숍으로 영업을 전환했다고 밝혔다.올해 4월 11일에 남성 숄더백을 판매한 것은 어떤 사람이 특별히 문의했기 때문에 그녀가 이전의 유일한 재고품을 꺼내 팔았기 때문이며, 장기적인 권리침해 행위는 존재하지 않는다.


이밖에 왕모는 기자와의 인터뷰에서 LV회사가 그에게서 800원을 들여 구매한 고모조 LV가방은 수입가격만 600원에 달해 가방 하나를 팔아 200원을 벌었고 두번째 남자의 가방은 50원밖에 벌지 못했다면서"50만원을 배상하라는 것은 농담이 아니다. 나는 배상할수 없다.»


미스 왕의 소개에 따르면, 그녀의 이 고모조 LV 가방들은 주로 인터넷에서 주문했고, 또 일부는 광저우의 한 상인으로부터 구매했다."현재 이런 고모조 LV 가방을 많이 팔고 있는데, 왜 난징 딜러만 쳐다보는지, 나는 LV 회사와 관계자가 합작하여 전문적으로 이런 일을 하고 있다고 의심한다."


이 사건의 또 다른 피고로서 타오항관리측은 기자와의 인터뷰에서 비록 그들은 타오항의 관리측이지만 법률은 그 감독관리상인이 가짜상품을 판매할 의무를 명확히 규정하지 않았으며 상인은 대부분 도매로서 판매가격으로 볼 때 구매자는 높은 모조품이고 진짜상품은 그렇게 싸지 않다는것을 잘 알아야 한다고 말했다.


법정에서 타오항관리측은 또 LV회사의 경고서한을 받은후 그들은 관련 상점에 통지했으며 그들의 의무는 바로 관련 상점에 통지하는것이라고 밝혔다."우리는 법 집행자가 아니기 때문에 상가의 가짜 판매 행위를 조사할 권리가 없기 때문에 책임이 없다.반면 LV사가 두 차례 상가에 가서 위조품을 구매하는 것은 낚시식 증거수집에 속하기 때문에 LV도 관련 책임이 있다"고 말했다.


  LV 클레임 또는 권익옹호 의도


쌍방은 법정에서 첨예하게 대립하면서 각자의 리유를 견지하였지만 법정조정단계에서 LV회사는 배상청구의 50만원을 5만원으로 낮추었지만 타오항시장관리측에 관리의 의무와 직책을 명기하고 승인할것을 요구하였다.


LV사가 배상액을 대폭 낮췄지만 상인 미스왕은 여전히 받아들일 수 없다며"배상할 수 없다. 최대 5000원의 배상만 받을 수 있다"고 말했다."


관리측인 타오타오항도 받아들일 수 없다고 밝혔다. 그들은 관리측으로서 이미 관리의 의무를 다했으며 LV회사의 경고를 받은 후 즉시 상인에게 주의를 주었기 때문에 LV회사의 요구에 대해 인정하지 않는다.


50만 위안의 배상 청구에서 마지막 5만 위안에 이르기까지, LV회사의 이렇게 큰 전환은 이번 LV회사의 권익옹호 의도가 도대체 무엇인지를 고려하게 하는 것을 피할 수 없다.이에 대해 국내의 한 상표협회의 책임자는 기자에게 다음과 같이 말했다. 상표권법에 따르면 고모조 LV가방을 판매하는 상인은 확실히 LV상표에 대한 권리침해가 존재하지만 LV회사는 가짜 LV가방을 수색, 구매하여 낚시식증거수집혐의가 있다."LV회사가 사실 높은 권익옹호를 통해 그 브랜드의식이 매우 강하다는 것을 보여주려 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LV의 이런 움직임은 높은 모조 LV제품을 판매하는 상인들에게 일종의 경고일 가능성이 더 크다."


LV회사의 권익수호방식에 대해 강소성의 한 경력이 오랜 변호사는 기자에게 다음과 같이 표시했다. 현재 주동적으로 가짜상품을 구매하여 권익수호를 진행하는 돈벌이방식이 존재한다. 일반적으로 상표권을 소지한 회사가 회사의 권익수호업무를 변호사사무소에 포장한후 변호사는 사방에서 이 상표의 모조제품을 판매하는 상인을 찾고 공증회사에 공증을 청한후 고액의 배상을 청구한다."현재 상황을 보면, LV사의 모든 절차는 이 방식과 매우 비슷하다."

  • 관련 읽기

LV 부총재 중국 사치품 시장

핸드백 창고
|
2012/7/25 10:16:00
38

거리에서 풀뿌리에서 가장 유행하는 핸드백 을 폭로하다

핸드백 창고
|
2012/7/24 10:22:00
162

개성 표현 패션의 15가지 트렌디한 가방

핸드백 창고
|
2012/7/24 9:04:00
71

꽃미남 장근석 소녀시대 정수연 패션 패션 사치 가방

핸드백 창고
|
2012/7/23 13:40:00
149

사치품 Lancell 우아한 가방 감상 분석

핸드백 창고
|
2012/7/19 15:04:00
114
다음 문장을 읽다

림심여 곽건화"커플룩"대반점 천선배

최근, 비밀리에 련애한 4년간의 림심여와 곽건화의 련애가 마침내 밝혀졌다. 우리는 그들의 커플분장을 되새겨보고 함께 있던 즐거운 시간을 되새겨보면서 이 한쌍의 천선배가 어떻게 옷을 입었는지 살펴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