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칭 구두업 은 절뚝절뚝하면 ‘ 세 가지 칸 ’ 을 걷기 어렵다
한때 빛나던 중경제화 산업은 진통기: 양악불일치 수공작업소에 놓여, 유수선 생산업체에 의해 시장의 일각에 밀려 있다. 갑자기 제품 부가가치 브랜드 신발과 브랜드의 차이를 발견하고, 자신의 내판매 루트를 건설해야 하는데 자금과 제품 품종의 이중제약을 받고 있다.
기업을 더욱 곤혹스럽게 만드는 것은 로컬 구두업이 생존하는 대외 무역 루트로, 사실 선천적으로 부족한 절름발이 모델이다.
지나가고 싶은 충칭 구두를 세 칸 넘을 수 있을까?
선악이 가지런하지 않다.
수공 작업장 은 유수선 을 견디기 어렵다
현재 국내에서 공인하는 5대 제화 기지에서 충칭의 실력이 가장 약하다.
10년 전 중경제화 산업은 상당히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
충칭시 김호 구두업 사장의 강조의 추억에 따르면 1990년대 중경과 청두의 제화 산업 실력은 상당하고 온주와의 격차가 크지 않다.
국내 남성화 시장에서 거의 1 /3의 점유액이 차지했다.
2000년 이후 중경의 제화 산업이 쇠퇴기에 접어들었다.
그 해 통계 데이터는 중경 제화 기지 중 하나인 옥산현, 700여 개 신발 생산업체 중 등록 상표는 8개에 불과하지만 일부 기업들은 다른 상표를 도용해 생산을 진행하고 있다.
많은 제화업체들은 모두 절체적으로 쇠퇴한 과정을 느끼고 있다.
1992년부터 제창업에 종사하던 강조의는 기자에게 기업이 2005년까지 발전해 온저우신발의 경쟁을 견디지 못하고 국내 시장에서 물러났다.
중경시 관중 구두업 사장인 오광운 사장도 최근 기업의 생존 공간이 좁아지는 것을 느끼고 있다. 원인은 온주 20 ~30원 /쌍가 신발의 충격을 받고 있다. "그들의 가격은 내 출하 가격보다 더 낮다"고 말했다.
오광운은 ‘ 온주의 우세는 유수선 생산이다.
같은 원자재 원가, 옥산 고급 신발을 만드는 인공 원가는 16원, 하이드로 생산한 인공 원가는 7원 /쌍, 저급화의 수공 원가는 12원 /쌍, 유수선 생산은 6원.
부가가치 가 낮다
무브랜드는 약간의 돈을 벌수밖에 없다
충칭 창업에 대한 강조의는 낮은 부가치이다.
공예차 때문에 충칭화는 점차 시장에서 도태되었다.
현재 신발류 내판시장에서는 거의 충칭을 볼 수 없을 정도로, 그것은 외국 시장이 발달하지 않은 지역으로 더 많은 방향을 바꾸어 ‘ 대외 무역 ’ 이라고 한다.
옥산 구두업 사무실 관계자는 광저우, 온주의 대형 제화업체에 비해 옥산 구두공장 대다수가 소형 기업으로, 그 생산 모델은 일반적으로 정제식 생산, 수공 작업을 위주로, 기계화 수준이 낮다고 공개했다. 중형 기업이 대량으로 채용한 것은 기계 장비의 반유선 생산 가공 기술이다.
기자와의 인터뷰에서 강북 의는 "현재 충칭이 전국에서 부르는 브랜드가 극히 적다.
명월구두, 과, 사구두 등은 중경에서 명성이 높지만 외지시장에서도 좌절됐다.
과학을 비롯해, 전년 전 동북시장에서 좌절을 당했고, 이후 또 서남시장에서 치열한 경쟁을 겪고 있으며, 현재 주요 시장은 중경, 청두와 광저우밖에 없다.
해외 시장은 충칭화에 대한 브랜드 인지도가 높지 않다.
충칭 멋미 구두업 사장은 “회사에서 자신이 등록한 브랜드 다군덴 이 있었지만 해외 중매상들은 몰라봤다.
그러므로 기업의 70%가 모두 스티커 수출이고, 30%가 자신의 브랜드를 사용해 이윤도 배로 차이가 난다.
옥산현 노동국 국장은 충칭이 만든 신발 도매가격은 70위안 -90위안 /쌍, 다른 브랜드를 붙이면 500위안에 팔릴 수 있다.
경로가 원활하지 않다.
집 앞 의 경쟁 은 대응하기 어렵다
얼마 전 중경오강 회장은 장원무 회장이 이런 예측을 한 바 있다. "올해는 중국 피구내판의 대전이 될 해이고 기업 판매 경로의 경쟁도 더욱 치열해질 것이다"고 말했다.
산업경쟁이 날로 치열해지면서 전국적으로 자신의 직판인터넷을 세워 제화기업의 주류 추세가 되고 있다. 큰 기업들은 모두 자신의 전문점들이 있다.
이 점에서 외지 기업이 상위권에 올라 많은 기업들이 이미 중경 시장으로 시선을 집중시켰다.
중국 명품 가죽 제품 7개 브랜드 중 왕관, 신수, 미덕, 보란드, 필글 등 5개 가죽 제품 업체가 이미 변함할 계획이라고 한다.
다가오는 시장대전을 앞두고, 충칭 본지의 제화업체는 적에게 맞을 준비는 하지 않았다 —완벽한 판매 루트를 세우지 못했다.
옥산 현을 예를 들어 “ 80% 이상의 기업은 직판경로가 없다 ” 고 했다.
옥산현 원단 관리위원회 부주임 무정후에 따르면 대부분의 기업과 자산 경영자들은 여전히 대리판매와 자산 자산 판매 방식을 채택하여 직접 소비시장에 직접적으로 직접적으로 직접적으로 대하지 않았다.
자신의 직판 네트워크가 없으면 기업은 고객이 필요한 것을 제때에 알 수 없다.
판매에 이르기까지 각 코너에 대해 전방위 통제를 할 수 없다.
무당은 더 중요한 것은 직판시장의 위험이 직판시장보다 커서 그중 환경의 자금이 보장되지 않는다고 판단하고, 제품도 자주 밀리고 있다.
대리 판매 방식을 채택한다면, 절반의 이윤이 중개업자에게 벌어질 것이다.
사실상 자신의 내수 경로를 세우는 것은 단순한 관념이 아니다.
제대로 된 전매점, 50만 원 이상을 투입해야 기업을 부양할 수 있다.
또 직판점 설립에는 대량의 품종과 짝짓기, 직판점에는 수백 수백 수천 개의 품종을 지탱해야 한다.
무정후가 보기에는 최소한 수억원의 자산 규모로 발전하고, 강력한 개발 능력을 가지고 있어야 자신의 직판인터넷을 세울 수 있다.
현재 대다수 중경제화 업체들은 이런 실력을 갖추지 못하고 있다.
대변무역.
외상 판매가'싱글벙글'이 되었다.
한편, 현재 충칭 구두업은 생존하는 대외 무역 경로도 낙관적이지 않다.
현지의 일부 제화업체에 따르면 현재 대외무역 제품은 2급 도매시장을 통해 완성할 수밖에 없다.
옥산현 간상국 당조 서기 회장이 묘사한 것처럼 “ 대다수 신발 기업은 국경 구변의 도매상 수중에 수출이 된다 ” 고 말했다.
오광운의 기업은 그렇다.
그의 변경 무역 경로는, 화물을 신국의 변경 무역 항구로 운송하고, 다시 신국의 중아시아 국가의 도매 시장에 수출하여 해외 고객들이 도매 시장에 가서 구입하는 것이다.
그는 기자에게 “ 수출 2 /3의 수출이 국외 구매자에게 직면하지 않는다고 말했다.
외국 구매업자는 일반적으로 변경 무역 항구 중개상으로부터 견본을 보고 있으며, 변경 무역항 중개상들이 주문서를 우리에게 전송하고, 우리는 단지 계약서 생산을 책임지고 있다.
무정후는 외국 판매는 두 가지 형식으로 직접대외무역으로, 둘째는 국경무역이라고 말한다.
대외무역은 국제시장의 수요 상황을 직접 파악하는 데 편리하고 적시에 자금을 회수할 수 있고, 특혜 정책의 반세도 누릴 수 있다.
그러나 현재 중경 신발 공장은 대다수가 국경무역에 만족하고 있다는 것이다.
국경 항구의 어느 지방에 판매 매장을 설립하고 외국상과 상담하는 것이다.
국제시장에 대해 잘 이해하지 못하기 때문에 이런 것도 큰 위험이 존재하고 있으며, 모든 변경 무역 중개상들이 모두 대접할 수 있는 것이 아니며, 만약 품질에 문제가 있으면, 제시간에 대금을 지불하지 않을 수도 있다.
전문가의 우려도 뻔하다.
육덕명 복단대학 전 원장은 위안화 평가절상 예상 에도 불구하고'중국 제조 '제품의 수출이 더 어려울 것으로 보인다.
"환율 인하, 인민폐 평가절상 등의 요인으로 광동과 절강의 많은 가죽 기업들이 수출 장애를 느끼고 있다"고 말했다.
충칭 오강 사업유한회사 장원무 사장의 말이 이런 우려를 실증했다.
- 관련 읽기
- 조류 풍향표 | 2019 마카오 패션페스티벌
- 조류 풍향표 | 마카오 복장 2019:CPTM 패션 디자인 및 제작 2018/2019 졸업 공연
- 업종 종합 서술 | 국제 레이아웃 2018년 방직 업계의 외화 2500억 달러 초과
- 업종 종합 서술 | 국제 가정집 방직품 대회 시상식 축제가 원만하게 막을 내렸다
- 업종 종합 서술 | 용만 이 5명의 낡은 복장 판매점 을 훼손 하다
- 업종 종합 서술 | 소북 방직업은 이륙하려 하는데, 항풍, 경기 이익이 65억 위안을 깨뜨렸다.
- 업종 종합 서술 | 중국은 방직업 일대의 투자를 빨리 추진할 것이다
- 조류 풍향표 | 2019 벚꽃 패션쇼 폐막 및 시상식 이 경에서 거행된다
- 유행화 | 나이키 베이러지 Mid NFL 전속 레드 블랙슈즈 핏이 공식적으로 공개됐다.
- 패션 브랜드 | 스트리트 PALACE 상해 Pop-Up Stoore 개업, 트렌드 카드 새 지점